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애플 저축 계좌(애플예금) 출시 3개월 만에 100억 달러(약 13조 원) 돌파

by 동하오 2023. 8. 4.

애플이 골드만삭스와 협력하여 선보인 저축 계좌 서비스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예금 총액이 100억 달러(약 13조 원)를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 고금리를 제공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가 이러한 인기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추측되며, 애플 금융 서비스의 확장에 대해 이 글에서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애플페이
애플페이

골드만삭스 협력, 연 4.15% 저축 계좌 서비스 출시

2023년 4월, 애플은 골드만삭스와의 협력을 통해 저축 계좌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.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의 저축성 예금 평균 금리인 연 0.35%에 비해 높은 연 4.15%의 이자율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. 애플 저축 계좌가 다른 은행 계좌와 차별화되는 부분은 수수료 및 최소 예금액, 최소 예금 잔액 등과 같은 조건이 없다는 것입니다. 이로 인해 사용자들이 저축 계좌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 저축을 크게 독려하고 있습니다.

 

애플월렛으로 가입, 애플 카드 리워드 최대 3%

또한, 애플 저축 계좌는 사용자들이 애플 월렛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. 이러한 사실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데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 애플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데일리 캐시(Daily Cash) 리워드를 받게 되는데, 이는 최대 3%까지 제공됩니다. 고객들의 저축을 촉진하기 위해 다른 은행으로부터 추가 입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.

 

애플의 전체 매출 중 금융서비스 20% 이상 차지

애플의 이러한 신서비스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며 애플 금융 서비스의 비중을 높이게 되었습니다. 실제로 애플 금융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에는 전체 매출의 10%도 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20%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 

애플의 저축 계좌 서비스는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며 차별화된 개선 방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 애플은 기존에 보다 더 편리한 애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, 고객들의 재정 건전성을 높이고 건강한 금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합니다. 이러한 저축 계좌 서비스의 성공은 앞으로 애플의 금융 생태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, 지금까지의 급속한 성장세를 보면 앞으로 애플은 금융 서비스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.